본문 바로가기
성명학

내 이름에 맞는 도장 만들기

by geon210 2022. 11. 17.

내 이름에 맞는 도장 만들기

평생에 한 번 만드는 도장은 성명학상으로 이름과 맞게 만들어야 좋습니다. 전통적으로 한자문화권인 우리민족은 보통 한자로 성 1자 이름 2자로 이름을 만듭니다. 옛 동이족으로부터 이어져온 한자를 근간으로 하는 이름을 만드는 것은 우리민족에겐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사주와 어울리는 이름을 짓고 이름과 어울리는 도장을 만들어야 비로서 한사람의 정체성이 온전히 확립되는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상 좋은 도장은 성명(姓名)에 사용한 문자음(文字音)의 오행(五行)(木, , , , )을 확인하여 사주 오행과 비교하여 길,흉을 판단하고 한자 수리획수를 분석하여 사주(四柱)와 음양(陰陽), 수리(數理)를 서로 좋게 하고 서체(書體)는 길상(吉相)으로 재산, 건강, 사업, 행운을 유도하고 보호 발전시켜주는 인장학의 오개(五個)분야를 잘 조합하여 만드는 도장입니다.

 

 

사주에 부족한 것을 이름에 보완하고 이름에 부족한 것을 도장으로 보충해야 함은 필수적이며 좋은 도장을 사용할 때에 평생 풍파를 막아주고 부귀영화를 누릴 것입니다.

 

음양과 수리에 맞게 임각하여 사용한다면 더 이상의 불행은 오지 않을 것이며, 건강과 하시는 사업이 날로 발전하고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좋은 이름을 가지고 이름의 기운을 막는 나쁜 도장을 사용하면 안되고 이름에 맞는 좋은 도장을 사용함으로 더욱 번영하게 될겁니다.

 

이름이 좋아도 발전을 막는 도장, 운의 맥을 끊는 도장, 운이 극에 의하여 파괴되는 도장, 색이 조화되지 않는 도장,

나쁜 숫자를 사용하여 불행을 초래하는 도장은 가정과 사업을 파괴시키며 불행을 자초하게 합니다.

 

성명학상 이름 맞춤 인장

 

개인 사주의 오행과 이름의 오행에 따라 도장의 색상( 흰색, 적색, 황색, 청색, 흑색)을 정합니다.

색상이 정해지면 그 색에 맞는 재료를 선택합니다. 색상을 맞추기도 하지만 그 색에 해당하는 재료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재료가 정해지면 그 재료와 사주에 맞는 서체를 선택합니다. 보통 전서, 초서, 고인, 궁중체를 사용합니다.

첨자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름 마지막에 도장 인(印) 자를 넣지만 좋은 이름 뒤에 인자를 넣어 총획수가 나빠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잘 지어진 이름은 첨자없이 이름 3자만 새기거나 다른 첨자인 신, 장, 상 복점을 이용하여

가장 좋은 획수를 만듭니다.성명학상 이름을 기운을 막는다하여 뚜껑이 있는 도장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을 토대로 나에게 맞는 좋은 도장 새기시기 바랍니다.

댓글